1. 겨울캠프가 보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캠프때마다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가등록비(선입금) 문제입니다.
2. 교회들이 참가를 결정하고 예상인원을 신청하시는데, 문제는 이 인원이 당일 등록인원과 차이가 많이날 때입니다.
3. 교회 인솔자 입장에선 많이 데려오고 싶은 마음 잘 압니다. 주최측 입장에선 인원이 줄어들게되면 당장 식자제 발주한 금액에대한 손실을 부담해야합니다.
뿐만아니라, 예산인원에 맞게 객실도 미리 확보해 놓아야하는데 인원이 줄어들면 행정적인 면에서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4. 그동안 저희는 접수인원대비 당일 등록인원에대해 큰 문제를 삼지 않았습니다. 당일 등록 인원만 정산을 받았습니다.
그만큼 어려운 부분은 저희가 희생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부터는 이 부분을 정확하게 하고자 합니다. 교회가 조금만 협조해 주시면 됩니다.
5. 접수인원은 최소인원으로 잡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원이 좀 늘어나는 건 큰 문제가 안되는데, 줄어들면 여러 어려움들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6. 가등록비(선입금)은 반환이 안됩니다. 물론 선입금을 하지 않으시면 등록이 안됩니다. 홈페이지에 등록하신 절차는 기본적인 접수이지 확정은 아닙니다.
확정등록은 선입금이 입금되는 그 시간부터입니다. 접수하시면 꼭 선입금을 해 주셔야 효력이 발생합니다.
7. 예상인원 20명을 생각하고 20만원 입금하셨는데, 당일 인원이 15명으로 줄어들면 선입금 5만원은 반환이 안됩니다.
반면에 20명의 등록비를 내는게 아니고 15명분의 등록비만 처리하시면 됩니다. 줄어든 인원에대한 선입금 액수만 반환이 안된다는 말씀입니다.
8. 위 내용을 잘 숙지해 주시고 이런 문제들 때문에 감정상하고 속상한 일 발생하지 않도록 서로 협조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프론티어 대표 김광중올림